2025년 3월 15일
복음의 빛을 발하고, 교회를 섬기며, 복음운동 일으키는 여전도회 되기를 …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메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하게 하며 네 뼈를 견고하게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_사 58:11-12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_빌 2:13
이 말씀 속에서, ‘전국여전도회장’이라는 직분의 답을 찾았다는 전국여전도회장 정성옥 장로(서울 예원교회). 이 중심 속에서 야손의 팀(행 17:6), 아둘람팀(다윗팀, 삼상 22:1-2)의 전국여전도회원들이 조직될 수 있도록 방향을 맞췄다고 고백한다.
총회의 새로운 시작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 전국여전도회는 그야말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됐다. 그 동안 전국여전도회의 전직 회장들의 기도와 수고 속에서 세워졌던 시스템을 다시 세워야 하는 시간표에 맞닥뜨리게 된 것이다.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전국 노회 중심으로 박경숙 권사, 박현옥 장로 등을 비롯해 임원들이 몇 년에 걸쳐 각 교회들을 방문하며 전국여전도회를 세웠습니다. 그러면서 미래교회, 후대, 다민족사역 등을 후원하고, 특히 미래교회 살릴 전도캠프 등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었는데, 총회 산하 일부 교회들이 이탈을 하면서, 여전도회 시스템도 다시 세울 수밖에 없게 된 것이지요. 이것도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이뤄진 것이니, 마음은 아프지만 각 교회들을 섬기면서, 인도받으려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정 장로의 말이다.
새로운 시작
- 거룩한 부담이 있습니다. 그동안 교회에서 여전도회, 권사회, 전도위원회를 섬기면서 하나님께서는 직분 이전에 먼저 말씀을 주시고, 순종하게끔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하나님께서는 가장 좋은 모습으로 시스템과 일꾼을 세우고 응답받는 과정을 허락하셨어요. 이 교회 사역이 확장되면서 전국여전도회 내 강서노회 여전도회를 먼저 섬기고, 또 전국여전도회 부회장 직분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러면서 하나님은 우리 교회를 넘어서서 전국의 미래교회, 여러 교회들의 상황을 볼 수 있는 눈을 열어주셨습니다. 로칼과 파라사역을 보는 눈을 열어주신 것이지요.
한창 재미있게 전국여전도회 사역이 이뤄지고 있었는데, 총회가 나눠지면서 전국여전도회를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어려움은 있겠지만, 이것도 하나님이 인도하셨으니, 가장 좋은 방법으로 전국여전도회를 이끄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솔직히 막막하기는 하지만, 그동안 로컬과 파라사역의 경험 속에서, 하나님께서 상황에 맞게 문을 열어주시는 응답을 봤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하나님
- 그 첫 번째 응답이라고 할까요? 사실 전국여전도회장을 맡게되기 직전 교회에서 뉴질랜드 캠프를 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말씀으로 ‘너는 축복받을 그릇’ ‘물댄 동산’같을 것이라고 하셨는데, 뉴질랜드 캠프에서 전국여전도회를 함께 섬기게 될 팀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일단 전국여전도회를 세울 마중물이 필요한데, 먼저 예원교회에서 함께 할 동역자를 만나게 해달라고 기도했고, 하나님께서 정확하게 인도해주셨어요.
그래서 예원교회 여전도회 가운데 동역자로 함께할 12명의 팀을 붙여 주셨고, 매주 모여 함께 기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각 노회 산하 교회의 동역자를 찾아 하나씩 하나씩 시스템을 세우려고 합니다. 현실적으로는 어렵지만 하나님이 말씀 속에서, 현장에서 어떻게 인도하실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시스템을 세워나가면서, 그동안 전국여전도회가 기도하며 했던 ‘미자립교회, 다음세대, 다민족, 세계복음화’에 방향 맞추는 사역을 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으로 총회 산하 모든 교회를 온마음으로 섬기며, 전도운동을 일으키는 전국여전도회가 되게 하옵소서.
2. 총회 산하 모든 교회, 노회가 새롭게 정비되고 안정화 되어 개혁, 변화, 성장을 이루어 한국교회와 함께 진정한 성경적 복음운동을 하게 하옵소서.
3. 전국여전도회가 일어나 빛을 발할 새로운 조직과 시스템으로 원니스 되어 전국 모든 교회, 현장을 살리는 물댄 동산의 축복을 이루게 하소서(사 60:1~9, 사 58:11~12)
4. 미자립선교, 다민족선교, 해외선교, 다음세대선교 사역에 쓰임 받게 하옵소서.
5. 흑암이 무너지고 이 나라 이 민족이 복음으로 살아나 하나님 앞에 서게 하시고 영적 제사장 나라, 복음으로 열방을 진동시켜 세계복음화 할 주역의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