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7일

수도국제대학원대학교 제13기 총동문회(정대운 목사, 삼송제일교회)는 11월 25일(화) 저녁 6시 모교를 방문하여 경건회에 참여하였다. 찬양팀 인도로 함께 찬양한 뒤에 김민정 원우회장의 인도로 예배하였다. 신앙고백하고 찬송을 함께 부른 후, 장숙이 원우가 기도하였다. 마태복음 5장 13~16절을 인도자와 회중이 교독하고, 총동문회장 정대운 목사가 “세상의 빛과 소금”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하였다.
정 목사는 좀 특별한 형식의 설교 를 소 개 하 였다. “대독 설교”이다. 『윌리엄 퍼킨스 전집 제1권』 (도서출판새언약, 2025)에서 “산상수훈” 부분 중 마태복음 5장 13~16절을 사용해 윌리엄 퍼킨스가 설교한 것을 가져와 설교하는 형식이었다. 좀 낯설긴 했지만 매우 신선하고 유익한 도전의 시간이었다는 반응이다.
철저한 이해와 통찰을 전제로 원 설교를 인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감당할 수 없다고 하였다. 후배들에게 우선 훌륭한 선배들의 설교를먼저 시도해 보면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 가라는 권면이었다. 윌리엄 퍼킨스와 같은 좋은 설교자의 설교를 따라 하는 과정에서 먼저 은혜를 얻게 될 것이라면서, 그 감격과 기쁨을 회중이 함께 경험하도록 그들의 양심을 깨우는 작업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함께 찬송하고 설교자가 축도한 뒤 경건회를 마쳤다. 경건회 후에 동문회 임원과 원우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며 교제하였다. 이날 정대운 회장은 자신이 경영하는 도서출판새언약의 도서를 교수진과 원우들 그리고 동문 임원들에게 전달하였다.
한편 동문회는 원우들과 교직원에게는 소정의 식비를 전달하고, 교수들과는 저녁 식사를 함께하며 담소하였다.
/ 최종렬 기자



